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풍 카눈 경로 예상, 목요일 상륙

by 방구석실행자 2023. 8. 7.
반응형

 

 

Unsplash (태풍)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한반도에 태풍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태풍이 오고 있지만 한반도는 아직 조용한 상태라 태풍전야 같기도 한데요, 조만간 한국에 찾아올 손님 제6호 태풍의 이름은 "카눈"입니다. 카눈은 8월 10일 목요일 경남 남해안에 착륙해 한반도를 관통할 예정인데요, 태풍 카눈 예상 경로와 날짜를 알아보겠습니다.

 

 

태풍 카눈의 경로 예상

열대저압부와 저기압성소용돌이로 인해 북태평양 고기압을 우리나라 방향으로 확장시켜 태풍이 북쪽으로 끌려 올라가는 모양새라고 합니다. 처음 카눈은 중국을 향할 것으로 보였지만 급격히 일본 방향으로 향했습니다. 또다시 급격히 한국을 관통할 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동해를 지나갈 것으로 예보되었던 것이 조금씩 서쪽으로 이동하며 전국이 영향권에 들 것으로 추축 되고 있습니다. 

 

 

 

8월 7일 (월)

강도: 강 / 크기: 중형 / 위치: 일본

최대 풍속: 35m/s  중심기압:970 hPa으로 현재 일본 오키나와 인근 해상을 지나 북동 지나고 있는 카눈은 한국으로 이동해오고 있습니다.

 

8월 10일 (목) 

강도: 강 / 크기: 중형 / 위치: 경남~수도권

10일 오전 중 강한 세력으로 경남 남해안으로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 강도 '강'은 바람이 기차를 탈선시킬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그리고 한반도를 관통하여 전국이 강풍반경에 들것으로 예상됩니다.

 

8월 11일 (금) 

강도: 중 / 크기: 중형 / 위치: 함흥

11일 오전 9시 함흥 남서쪽 지점까지 북상하고 이어  12일 오전 9시 한반도를 넘어 중국 동북지역에 이르러 온대저기압으로 약화될 전망입니다. 

 

 

태풍들에 비해 규모가 유난히 크거나 강도가 센 편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전체가 카눈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든다는 점에서 긴장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달 장마 등 호우에 따른 피해 복구 작업이 이제 겨우 시작한 상황에서 내륙을 관통하는 태풍은 대형 재난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누적 강수량은 평년의 1.5배인 500mm에 육박합니다. 무엇보다 이미 지반이 약해진 상황에서 강한 비바람이 몰아칠 경우 산사태, 축대 붕괴와 같은 사고가 빈발할 가능성이 크므로 안전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